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아동 보호 네트워크 회의 개최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아동 보호를 위한 안양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협력 방안 모색

뉴스팟 | 입력 : 2020/07/09 [15:40]

[뉴스팟=뉴스팟]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전성화)은 7월 9일 안양시 아동보호전문기관, 관내 학교 교육복지사와 함께 아동보호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안양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 피해아동 보호, 사후 관리 등에 대하여 학교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듣고, 교육지원청-지역유관기관이 적극적으로 ‘아동 보호’를 위한 협력 방안을 찾고자 자리를 마련하였다.

‘코로나-19’ 감염병 위기 상황 대응으로 등교 수업이 축소된 상황에서 아동 권리 사각지대가 발생할 것을 우려하며 그 어느 때보다 ‘아동 학대’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보살핌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하며 협력 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특히 네트워크 협의회에 이어 아동학대 예방과 더불어 학대 피해 학생의 학대 재발 방지 방안에 대해 교육복지사, 아동보호전문기관이 함께 사례회의를 진행하였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피해 학생 보호를 위한 사후 관리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의하였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아동학대뿐만 아니라 어떤 위기 상황에서도 소외되는 학생이 없도록 교육·복지·심리 지원 협력 체계를 강화하여 ‘안심 교육’환경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뉴스출처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