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팟 뉴스 > 교육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교육청, 20~22일 교육도서관 홈페이지 통합 개편 설문 조사
교육도서관, 언제 어디서든 책 읽기가 가능한 기반 구축에 나서다!
기사입력: 2020/05/21 [06:18] ⓒ 뉴스팟
뉴스팟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0일부터 22일까지 11개 교육도서관 홈페이지 통합 개편을 위한 온라인 설문 조사를 한다.

 

그동안 11개 교육도서관이 제각기 독서교육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유지 보수 비용 발생, 중복 콘텐츠 구입, 각 도서관에 따로 접속해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그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생중심 ․ 이용자 중심독서교육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1개 경기교육도서관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할 방침이다.

 

설문 내용에는 ▲홈페이지 이용 목적, ▲불편사항, ▲내가 가장 원하는 홈페이지 서비스, ▲즐거운 독서 활동을 위한 개설 메뉴 제안 등이 있다.

 

온라인 설문은 교육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경기교육도서관 홈페이지(https://moaform.com/q/0vyd2j)통해 참여할 수 있다.

 

도교육청 구향애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설문 결과는 독서교육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자료로 활용될 것”이라며, “도교육청은 학생과 지역주민이 언제 어디서든 즐거운 책 읽기를 계속할 수 있는 지원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을 비롯해 평택, 광주, 여주가남, 포천, 김포, 과천, 성남, 화성, 의정부 지역의 10개 교육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 등 총 11개 교육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1/8
배너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