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수정 숯골축제, 성황리에 개최

이재문 | 입력 : 2013/10/01 [15:52]

 

성남 수정 지역의 옛 지명 유래와 전통을 알 수 있는 ‘제11회 수정숯골축제’가 지난 9월 28일 (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성남초등학교 운동장(태평동 소재)에서 시민 약6,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올해 열한번째 열린 이번 축제는 길놀이 농악, 특수전 사령부의 군악대 공연,  다문화센터(몽골 및 중국 전통춤) 공연, 성남시장애인합창단 공연 및 16개 동별 주민자치센터 작품  발표회 등 주민 축제  한마당이 펼쳐졌다.

 

1부는 각 동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를 진행하고, 2부로는 각동 대표 16명이 출전하는 구민노래자랑을 진행했다.

조항조,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 연주 및 3인조그룹 삼태기, 여성5인조 전통타악그룹 도도 등이 출연해 가을하늘아래 한껏 축제의 흥을 돋우웠으며, 이 외에도 행사장 주변에는 숯 굽는 과정 사진 및 숯공예품을 비롯, 동별 주민자치 센터 우수 작품인 서예, 종이공예, 손글씨 등 25종 520여점을 전시하여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자매결연 도시인 횡성군 특산물인 한우, 더덕, 산나물 등 직거래장터 운영으로 많은 시민들이 값싼 가격으로 좋은 제품을 구입했다.

 

수정구는 이번 ‘숯골축제’를 통해 수정구민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애향심과 문화예술의 자긍심을 높이는 구민 대화합의 축제가 됐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