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팟 뉴스 > 복지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분당3무한돌봄네트워크팀, 주거 퇴거 위기가구 어려움 해소
임대아파트 퇴거 위기 상황 속에 분당3무한돌봄네트워크팀 해결 도와
기사입력: 2020/04/03 [15:32] ⓒ 뉴스팟
뉴스팟

분당3무한돌봄센터(판교종합사회복지관)는 지난 31일 거주지 퇴거 위기에 놓인 가구의 어려움을 해소했다고 전했다.

 

 

해당 가구는 장애 가구로써 소규모 가게를 운영하다 경영의 어려움으로 올해 1월 15일 폐업 신고를 하였다. 이후 마땅한 소득이 없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으며, 관리비 체납 및 증액보증금 미납으로 주거지에서 퇴거 위기에 놓여 있었다.  

 

이에 분당3무한돌봄네트워크팀에서는 2월부터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성남시고용복지플러스센터로부터 일자리를 연계하여 취업에 성공하였고, 푸른나눔의 위기가정지원사업 신청을 통해 체납된 보증금과 관리비를 지원하였다. 이 밖에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 지원 및 일상생활 유지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하였다.

 

무한돌봄네트워크 사업은 경제적 혹은 정신적인 위기가구에 복지 보건 고용 주거 교육 등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분당3권역 무한돌봄네트워크팀으로 삼평동, 백현동을 담당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여파로 더욱 어려워진 취약 계층을 발굴하고 있으며, 공적 및 민간 자원을 연계해 코로나19로 인한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을 쏟고 있다.

 

판교종합사회복지관 김원종 관장은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울 수 있는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으로 갖고 지역주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하였다.

 

성남시 분당구 판교동에 위치한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사단법인 참사람들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1/8
배너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