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시의회 소식 > 행정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로나19 함께 극복’ 성남시 54곳에 마스크 기부함 설치
“소량인데 자연스럽게 기부할 방법 없을까요” 주민 건의 반영
기사입력: 2020/03/26 [08:14] ⓒ 뉴스팟
뉴스팟

성남시는 마스크를 소량으로 기부하려는 시민들을 위해 3월 26일 시·구·동 청사 54곳에 기부함을 설치해 운영에 들어갔다.

 

 

성남시 콜센터를 통해 지역주민이 건의한 “소량의 마스크를 자연스럽게 기부할 방법이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반영했다.

 

마스크 기부함이 설치된 곳은 성남시청 로비, 수정·중원·분당구청 현관, 50개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다. 기부함은 “한 장의 사랑(기부)으로 코로나는 극복 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로 디자인했다. 

 

주민들이 십시일반 기부하는 마스크는 일주일에 한 번씩 취합해 포장 손상 여부 등을 살핀 뒤 거동 불편자 등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한다.

 

시는 사회관계망서비스, 관계기관 회의 등을 통해 마스크 소량 기부에 관한 내용을 널리 알려 시민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성남시 복지정책과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책으로 공적 마스크 공급이 이뤄지고 있지만, 구매하기는 여전히 어려운 실정”이라면서 “시민들의 작은 기부를 모아 마스크 부족 사태에 대응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8
배너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