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송노인종합복지관, 2020년 설날행사 및 공동차례 성료

뉴스팟 | 입력 : 2020/01/29 [17:16]

황송노인종합복지관(관장 해동스님)은 1월 22일부터 23일 복지관 3층 강당에서 설날행사와 공동차례를 진행하였다. 복지관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함께 모여 공동체라는 의미를 되새기고, 민족 명절인 설날을 함께 즐기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였다.

 

 

1월 22일 진행된 설날행사 “함께해 윷“에서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 1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윷놀이 대회와 제기차기, 공기놀이 등 번외게임이 열렸다.

 

김00어르신은 ”매년 이맘때 열리는 윷놀이 대회에 참가 중이다. 새 해의 시작을 즐겁게 맞이할 수 있어 활력소가 된다“며 행사 참여의 소감을 밝혔다.

 

1월 23일에는 가정에서 차례를 지내기 어려운 복지관 이용 어르신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관장 해동스님의 축원과 육법공양, 공동차례를 진행하여 조상에게 감사함을 전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공동차례는 복지관 이용 중 돌아가신 어르신들의 위패를 올려 차례를 지냈으며, 일반 어르신의 경우 행사 2주 전부터 위패 사전접수를 받았다.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은 성남시 상대원동에 위치한 어르신 여가시설로, 2011년 3월 개관하였으며, 어르신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과 따뜻한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평생교육지원사업,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상담사업, 노인인권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