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장지화(수정구) 김미라(분당을) 여성10대 공약 발표

뉴스팟 | 입력 : 2020/01/23 [11:58]

민중당 수정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장지화, 분당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미라후보다 10대 여성핵심 공약 발표하였다.

 

▲ 민중당 장지화 성남수정구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     ©뉴스팟

 

장지화 김미라 후보는 "20대 국회 구성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남성, 50~60대, 평균자산 24조원’입니다. 과연 누구를 위한 국회의원들 이었습니까? 6명중 1명은 법조인, 서울소재 특정대학 출신 절반이상, 여성국회의원의 비율은 17%, 그야말로 특정 남성기득권의 국회였다.“며 20대 국회는 여성들의 목소리가 배제되었다고 주장하였다.

 

장지화후보는 “사립유치원 비리로 엄마들이 온몸을 걸고 싸워도 외면하고 결국 패스트트랙으로 국회 막바지에 유치원3법이 통과 되었습니다. 여성들이 성폭력, 사이버성폭력, 여성혐오 댓글로 목숨을 잃었지만 국회에서 여성의 목소리는 외면당하였다.”면서 여성이 국회에 들어가 국가를 바꾸겠다고 하였다. 그리고 더 이상 기대할 것 없는 국회를 뒤엎고 여성과 엄마의 직접정치로 여성과 엄마가, 사회적 약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열겠다고 하였다.

 

김미라 후보는 “여성은 하루 종일 쉬지 않고 일하는데, 급여를 받지 않는 노동자라고 집에서 논다는 오명을 쓰며 전업주부들은 일하고 있다.”며 “2014년 기준 무급가사노동의 사회적 가치는 전체 국민GDP의 24.3%를 차지하며 360조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정에서의 가사노동, 돌봄노동 없이는 하루도 사회가 유지될 수 없습니다.”고 하였다. 전업주부 노동의 사회적 가치 인정제도, 전업주부 국민연금 지원제도로 최소한의 가사 무급노동자의 노동에 대한 사회적 보장 제도를 만들겠다고 주장하였다.

 

[민중당 김미라(분당을) 장지화(수정구)후보 10대 여성 핵심공약]

 

1. 국회의원 지역구후보도 남녀동수제로 여성의 정치대표성을 확보하겠습니다.

2. ‘82년생 김지영법’ 육아보험법 바로복직법 제정으로 차별없는 육아를 보장하겠습니다.

3. 전업주부 국민연금 지원제도를 신설, 엄마들의 비빌언덕 마더센터 설치하겠습니다.

4 서울공항이전 무상주택 3만호 건설로 여성 등 사회적 약자에게 주택을 드리겠습니다. 

5. 양육비대지급법 제정으로 한부모 가정의 양육권을 보장하겠습니다.

6. 장애여성 아이돌봄서비스 자부담제를 폐지하고 장애여성의 자립생활을 지원하겠습니다.

7번 사이버성폭력범죄를 근절하고 그루밍성범죄 처벌법을 만들겠습니다.

8번 채용단계별 성비공개 제도, 성평등 임금공시제, 승진공시제 제도화로 성평등 노동정책 만들겠습니다. 

9번 여성건강기본법, 성과 재생산권리보장법을 만들겠습니다. 

10. 남북여성교류협력위원회 설치로 성평등한 통일국가를 준비하겠습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