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FC, 상주 전역한 중앙수비수 마상훈 영입 통해 수비진 강화
2012년도 K리그 데뷔, 적극적인 몸싸움 즐기고 빠른 발 가진 중앙수비수.
기사입력: 2020/01/23 [11:53] ⓒ 뉴스팟
뉴스팟

성남FC가 최근 상주에서 군복무를 마치고 전역한 중앙수비수 마상훈을 자유계약으로 영입하며 수비진을 보강했다.

 

 

1991년생의 마상훈은 183cm/79kg의 탄탄한 체격조건을 갖춘 중앙수비수 자원이다. 2011년도 강원FC에서 첫 프로생활을 시작했으며 태국 타이리그 BBCU, 전남, 수원FC 등에서 활약했다. 지난 시즌까지는 군복무를 위해 상주에서 활약했으며 전역과 함께 성남에서 새로운 축구 인생을 시작하게 됐다.

 

터프하고 적극적인 수비를 즐기는 마상훈은 대인방어에 강점이 있으며 스피드도 준수해 협력수비까지 능하다. 기존 연제운, 이창용 등과 함께 성남의 짠물 수비에 한 축으로 활약할 전망이다. 상주 시절 정경호 코치와 함께 호흡을 맞췄기에 전술적인 부분에서의 팀 적응 역시 수월할 전망이다.

 

마상훈은 “성남에 합류하게 되어서 영광이고 최대한 팀에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 예비역의 열정과 패기를 경기장에서 보여드리겠다”는 입단 소감을 밝혔다. 

 

한편, 메디컬테스트를 마친 마상훈은 태국 동계전지훈련에 합류해 시즌 준비에 들어간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8
배너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