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4대 폭력 예방교육 및 청렴교육 실시

“모범의회로 거듭나 건전한 사회 조성에 앞장설 것”

뉴스팟 | 입력 : 2019/12/23 [13:58]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는 19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성 의식 확립과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4대 폭력 예방교육 및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첫 번째 시간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김채윤 강사가 실제 사례를 통해 우리 사회에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 4대 폭력(성폭력, 성희롱, 성매매, 가정폭력)의 심각성과 성범죄 근절을 위한 예방법에 대해 강의를 펼쳤다. 이어 청렴연수원 노명진 강사가 청탁금지법 및 행동강령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박문석 의장은 “시민의 뜻을 받드는 시의원들에게는 더욱 엄중한 윤리적 잣대가 적용된다. 우리 스스로 시민들에게 실망을 안겨드릴 일이 없는지, 도덕적 해이가 발생하지 않았는지 끊임없이 되짚어봐야 할 것이다.”라며 모범적인 시의원으로 거듭날 것을 강조했다. 

 

이어, “4대 폭력 없는 안전한 사회, 부정부패 없는 청렴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성남시의회가 앞장서겠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교육 후 시의원들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앞으로 건전한 성 의식 함양과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성남시의회가 솔선수범하겠다는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