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팟 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윤창근(최우수) 최종성, 안극수(우수) 시의원에 선정
제8대 성남시 시의회 시의원 의정활동 평가와최우수 및 우수 시의원 선정
 
뉴스팟 기사입력 :  2019/12/03 [18: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성남참여자치시민연대는 지난 2018년 7회 동시 지방선거에서 선출된 시의원들의 의정활동 정량평가를 하였다.

 

▲ 윤창근 시의원     © 뉴스팟

 

 

기간은 2018년 6월 13일부터 2019년 상반기까지로 시민의 대리인인 시의원들의 활동을 조명하고 격려와 감시의 기능을 하고자 하는 의미이다. 시민을 대신해서 진정으로 열심히 하는지 정책이나 조례의 제정과 5분 발언 등을 통하여 지역의 민원과 현안의 접근도를 살펴보았다.

 

성남시의회는 35명의 시의원으로 구성되었는데 더불어민주당 21명과 자유한국당 12명, 바른미래당 2명으로 분포되어 있다. 본 평가는 정보공개 자료를 기준으로 정리 평가한 것임을 밝혀둔다. 이는 전국적으로 참여연대가 시정 및 도정 중간 평가 작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정량평가에 근거하여 의정활동의 성실성과 기본적인 의무 준수사항(출결, 조례발의나 5분 발언) 등이 주요 지표로 삼게 되었으나 조례의 내용과 시민의 요구 부합 여부 그리고 연구의 부분을 감안하여 우리 단체의 입장에서 정리하여 성남시 최우수 시의원과 우수 시의원을 선정하여 그분들을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격려하고 위로하며 또한 다른 분들의 분발을 촉구하는 의미로 새기면 더욱 나은 성남시의회가 되리라 믿는다.

 

▲ 안극수 시의원     © 뉴스팟
▲ 최종성 시의원     © 뉴스팟

 

의원 정수 35명 중 3인을 선정했으니 사실 10% 이내의 인원을 선정한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윤창근 시의원을 최우수 시의원으로 최종성 시의원, 자유한국당 안극수 시의원을 2019 성남시 우수 시의원으로 선정 발표하는 바이다. 기본적으로 출결을 높이 평가하는 기본취지 하에 가산점을 더 부과한 점을 알아주셨으면 한다. 

 

이에 성남참여자치시민연대는 12월 10일 오후 6시 30분 성남 신한펠리체 웨딩 연회장에서 송년 모임과 회원의 날 행사를 맞이하여 최우수 및 우수 시의원 시상과 표창패 전달식을 거행한다. 모든 시의원들의 시민을 위한 노력에 경의를 표하며 더욱 분투 노력을 기대한다. 

 

2019년 12월 03일 

성남참여자치시민연대

 

성남참여자치시민연대 공동대표 오영선, 심재상

집행위원장 정종혁

시의정감시위원장 조규상 

대표정리평가 대외협력위원장 심우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