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매니페스토 이해를 넓혀 공약 이행 중요성 재확인

민선7기 공약 추진 담당 직원 200명 역량교육

뉴스팟 | 입력 : 2019/11/28 [10:56]

성남시는 2019.11.27.(수) 시청3층 한누리에서 “4차 산업혁명과 IOE 생활환경  변화”라는 주제로 매니페스토에 대한 공약실무 담당직원 200명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매니페스트는 무엇을 언제까지 어느 정도까지 할 것인지, 즉 구체적인 시책, 실시기한, 수치 목표를 명시한 “사후검증 가능한 명확한 공약”이고, 시민에게 공약이행 여부를 쉽게 검증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공약실천 여부를 스스로 밝힌다.

 

이에 성남시는 매니페스트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넓혀 공약 이행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체계적인 공약 추진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조현수 경기도 본부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4차 산업혁명의 의미, 만물인터넷으로의 진화 및 상호작용, 행정기관의 IOE  활용정책 및 성남시 행정서비스 품질 제고방안 등의 내용으로 강연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성공적 공약이행을 위해 무엇보다 실질적으로 공약사업 추진에 주축이 되는 실무자의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는 필요성에 따라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공약과 그 이행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하나 된 성남 시민이 시장이다’이라는 시정비전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직원의 관심과 노력을 당부하였다.

 

또한 성남시는 지난 7월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실시한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와 우수를 수상한바 있고, 

 

공약이행율은 10월 초 현재 32%의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분기별 공약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 이행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