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수남초, 스스로 운영하며 발전하는 자율동아리 발표회 개최

무학년제로함께 협력하며 함께하는 소중함 배워...

뉴스팟 | 입력 : 2019/11/22 [15:18]

[뉴스팟=뉴스팟] 김포 수남초등학교(교장 전경희)는 11월 18일~19일 2일 간 자율동아리 발표회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수남초등학교에서는 학기 초 자신이 할 수 있는 영역에 대해 동아리부서를 공모하고 동아리소개시간을 거쳐 전교생이 원하는 부서를 선택하여 자율적으로 운영하도록 하고 있다.

공모를 통해 동아리장을 선정하며, 동아리장은 자신을 도와줄 부동아리장을 선택하고 스스로 일년을 계획하여 동아리를 신청한 아이들에게 자기의 재능을 나누어 주었다.

자율동아리 활동은 아이들이 스스로 선정하고 선택했기에 흥미도가 매우 높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한,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분야을 다른 사람과 나누고 가르쳐 주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책임감과 함께하는 소중함을 배워가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발표회에는 공예부, 창의미술부, 단편영화제작부, 스톱모션부, 학생자치부 5개 부서가 참여하여, 일 년 동안 활동한 각 부서별 결과물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했다.

특히, 공예부와 창의미술부는 일 년 동안 배운 작품들을 전시하고 코너 별로 체험하여 스탬프를 모으는 체험형 전시활동을 진행하였고 단편영화부와 스톱모션을 각 모둠별로 만들어진 작품을 상영하기도 했다.

학생자치부는 가을캠페인을 준비하여 전교생이 함께하는 장을 마련하였다. 5학년이 6학년을 도와주고, 4학년이 3학년을 도와주며 선후배 간 사랑과 우정이 싹트고 받은 사랑에 보답을 해 줄 수 있는 자리였다.

참여하기도 하고, 관람기도 하며 양일에 걸친 발표회가 끝난 뒤, 학생들은 서로를 격려하고 칭찬하며 함께 해온 시간들을 뿌듯해 했다.

수남초 전경희 교장은 “학생 자치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동아리활동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출처 :[김포교육지원청]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