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팟 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찬대 의원, '여성정치발전을 위한 우리 마을 교육 이슈 토론회' 개최
여성의 정치참여를 높이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뉴스팟 기사입력 :  2019/11/08 [12: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갑 박찬대 국회의원(국회교육위원회)은 2019. 11. 7(목) 인천적십자병원 강당에서 『여성정치발전을 위한 우리 마을 교육 이슈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 박찬대 국회의원     ©뉴스팟

 

이번 토론회는 여성의 정치참여를 높이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준비하였으며,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 재진출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는 미취학 아동과 저학년 아동에 대한 마을 단위의 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살펴보고, 현재 시행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는 박동국 서울시청 교육자문관의 ‘교육, 마을과 함께 미래핵심역량을 기르다’는 발제로 시작되었다. 이어 이은수 연수구의원을 좌장으로 방학초 김보영 교사, 성기신 선학중 교사, 장수진 연수구마을학교장, 박종희 늘푸른지역아동센터장이 토론자로 참석하였으며, 마을교육전문가 및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하여 그 열기를 더했다.

  

이번 토론회를 주최한 박찬대 국회의원(인천 연수갑)은“여성정치참여 확대의 시작은 여성의 사회참여에서부터 시작된다”라고 밝히며, “여성의 사회참여에서 아이들의 교육과 보육이 가장 큰 문제가 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교육공동체라는 방향을 제시하는 이번 토론회가 획기적인 대안 있는 토론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토론회 의의를 이야기 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