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방조직 효율화 관련 연구 마무리

소방관 확충과 도민들이 소방수요 증가에 따른 조직 개편 방안 제시

뉴스팟 | 입력 : 2019/11/07 [07:20]

[뉴스팟=뉴스팟]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6일(수)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소방재난본부 조직운영 효율화를 위한 실천방안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연구를 담당한 공공성과연구원 소속 연구진, 경기소방재난본부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연구 수행기관인 공공성과연구원 소속 임정빈 교수(성결대학교 행정학과)가 설문 조사 분석 내용 보고와 조직 효율화 방안을 보고했다.

임정빈 교수는 최종 보고를 통해 “경기소방재난본부 소속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휘체계의 단일화, △북부소방본부의 직급 상향 조정, △부본부장 직제 신설 등의 개편 방안을 마련했다”면서, “소방관의 확충과 도민들이 소방관에게 기대하는 역할이 점차 확장되고 있는 만큼 이에 따른 조직 개편은 필수적이다”고 강조했다.

박근철 위원장은 “이번 용역은 지방정부 중 전국 최대 인구가 살고 있는 경기도의 안전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면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안전행정위원회가 앞장서서 화재, 재난 대응에서 예방 중심의 조직으로 거듭나는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경기도의회]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