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의 쉼터'로 학교 적응력 키운다

학교징계청소년 대상 사회봉사 프로그램 운영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5/05/19 [09:05]
▲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이 학교부적응 징계청소년을 대상으로 2015년도 『내 마음의 쉼표』 사회봉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투데이성남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이 관내 중·고등학교에서 의뢰된 학교부적응 징계청소년을 대상으로 2015년도 『내 마음의 쉼표』 사회봉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2015년 5월 11일부터 15일까지 총 30시간 동안 이루어진 사회봉사 프로그램 에는 학교 선도위원회 또는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결과 사회봉사 이수 명령을 받은 징계청소년들 10명이 참가하였다.

    

이번 사회봉사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집단 상담을 통해 자기를 돌아보고 반성하며 새로운 변화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선도 교육을 통해 문제행동을 예방하고 학교적응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성남시 중원경찰서 금광지구대에서 벽화그리기 사회봉사가 진행되어 청소년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교육이 되었다.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이용하는 지구대의 담벼락을 아름다운 그림으로 물들여 안전하고 친숙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징계청소년들이 스스로 자기가치를 인식하고 사회적 책임감과 역할을 새롭게 인식하게 되었으며, 징계청소년에 대한 사회인식의 변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지원팀(☎031-729-911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