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준법지원센터, [연극치료]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진행

보호관찰 청소년에게 「연극치료」로 억압된 감정,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하고 문제 해결 능력 키워

뉴스팟 | 입력 : 2019/10/19 [15:11]

법무부 성남준법지원센터는 『광주시학교밖청소년센터』와 협력으로 2019년 10월 1일(화) ~ 18일(금) 4회기에 걸쳐 자해시도, 알코올중독, 분노조절, 성문제 등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보호관찰청소년 6명에게 연극치료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극치료 전문강사(휴 연극치료 연구소 소장 송세헌 등)의 진행으로 위기 상황에 놓인 보호관찰 청소년이 다양한 역할을 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타인에 대한 이해를 하도록 하고, 평소 억압되어 있는 감정, 스트레스를 해소함으로써 갈등상황에서 바람직한 문제 해결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A 군은 “처음에는 연극을 한다는 것이 너무 어색하고 생소했지만 평소 힘든 감정을 연극으로 표현해보고 또 다른 사람이 연극을 하는 것을 보면서 뭔가 시원한 느낌도 들고 다른 사람을 이해할 수 있는 마음이 생긴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남준법지원센터 정성수 소장은 “이번 연극치료를 통해 보호관찰청소년이 심리·정서적인 안정을 얻고 가족 및 또래들과의 대처기술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 앞으로 더욱 지역사회자원과 연계한 전문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보호관찰청소년의 재범방지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