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시의회 소식 > 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시, 롯데마트 구리점 부설주차장 야간에 주민에게 개방
골목길 야간 주차난 해결과 긴급 소방차 통로 확보로 시민 안전 생명길 연다
 
뉴스팟 기사입력 :  2019/10/17 [09: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뉴스팟=뉴스팟]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골목길 주차난 해소는 물론 긴급 소방차 통로 확보를 통한 시민 안전을 위해 공공기관,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관내 대형 상가의 부설 주차장을 주민들에게 개방하는 ‘부설 주차장 공유제’를 시행한다.

부설주차장 개방 사업은 여유 주차면이 있는 공공기관이나 학교, 교회는 물론 대형 유통 상가 등의 부설주차장을 이웃 주택가 주민들에게 무료 또는 유료로 개방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시는 롯데마트 구리점(점장 김동호)과 지난 15일 협약을 체결하고 이르면 오는 11월부터 동구동, 인창동 주민들을 등록 차량에 한하여 야간에 롯데마트 주차장에 무료로 주차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행정기관의 일방적인 사업 추진이 아니라 주민들과 함께 하기 위하여 오는 10월 17일 주민 간담회를 개최하여 적극적인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또 시는 부설주차장 공유사업에 참여하는 기관이나 상가 등에는 주차장 시설 개선을 위한 시설비 지원 근거를 마련하여 내년부터 본격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안승남 시장은 “주차장 1면 조성에 적게는 7천만 원 이상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부지확보도 어려워 공영주차장 건립만으로 주차난을 해소하는 것에 한계가 있으나 부설주차장의 공유 주차제의 도입으로 주택가 이면도로의 주차난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공유 주차는 야간에 소방차의 통행로 확보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생명 길이라는 인식으로 주민들의 적극 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관내 공공기관과 각 급 학교, 대형 상가, 교회 등의 부설주차장을 인근 주민들에게 개방을 위한 노력과 아울러 인창동 중앙공원지하에 약 100면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2020년 착공하여 2021년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뉴스출처 :[구리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