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유산기부의날 선포식” 개최

9.10(화)...유산기부 위한 세제·유류분 제도개선, 문화 활성화 노력 선언

뉴스팟 | 입력 : 2019/09/09 [13:34]

오는 9월 10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유산기부의날 선포식(부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약속, 유산기부)’이 열린다.

 

 

국회기부문화선진화포럼(공동대표 원혜영·이주영 국회의원·이일하 한국자선단체협의회 이사장), 웰다잉 문화조성을 위한 국회의원모임(공동대표 원혜영·정갑윤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한국자선단체협의회(이사장 이일하), 사랑의 열매(회장 예종석), 웰다잉시민운동(이사장 차흥봉) 등 40여개 단체가 참여한다.

 

이 행사는 영국 등 세계 많은 나라들이 9.13일을 ‘국제 유산기부의 날’로 정하고 유산기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나라도 이에 동참하여 범국민적인 유산기부 캠페인을 벌이고, 유산기부에 대한 세제혜택 마련과 유산기부의 장애요인 중 하나인 유류분 제도의 개선 등 관련된 입법적 노력들을 함께 해 나갈 것을 선언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회기부문화선진화포럼·웰다잉 문화조성을 위한 국회의원모임 소속 국회의원들과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의 정해구 위원장, 그리고 유산기부 활성화 운동에 참여하는 단체들이 9월13일을 대한민국 유산기부의 날로 선포하고, 우리사회 유산기부 활성화를 위한 앞으로의 다짐을 선언할 예정이다.

 

이어 ‘해외 유산기부의 현황과 국내 유산기부 필요성 및 도전과제’와 ‘한국 유산기부의 현황과 유산기부 활성화를 위한 우리사회 과제’에 대해 한국자선단체협의회와 사랑의 열매가 각각 발표한다.

 

이날 행사는 국회기부문화선진화포럼, 웰다잉 문화조성을 위한 국회의원모임, 한국자선단체협의회, 사랑의열매, 구세군, 굿네이버스, 글로벌케어, 기아대책, 다일복지재단, 대한사회복지회, 동방사회복지회, 밀알복지재단, 부스러기사랑나눔회, 부천희망재단, (사)사전의료의향서실천모임, 세이브더칠드런, 세이프키즈코리아, 아름다운재단, 아이들과 미래재단, 아프리카미래재단, 옥스팜 코리아, (사)웰다잉시민운동,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푸르메재단, 하트하트재단, (사)한국불교호스피스협회, 한국여성재단, 한국지역재단협의회, 한국컴패션, 한국헬프에이지, 홀트아동복지회 등 40여개 단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