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시의회 소식 > 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평군,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아카데미 과정 성료
양평군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크리에이터(YouTube Starter 1기)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뉴스팟 기사입력 :  2019/08/21 [07:5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뉴스팟=뉴스팟] 경기도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MCN전문기업인 ㈜트레져헌터와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1기’ 프로그램을 교육생들의 호응속에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는 전문적인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교육생을 모집하고 7월 1일부터 8월 19일까지 유튜버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역의 1인 크리에이터 창작자와 1인 방송 콘텐츠 제작에 관심있는 양평군 청년(19~39세)모집하여 총 20명을 선발했으며, 14회에 걸쳐 42시간 동안 교육을 진행했다.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유튜버)를 목표로 하는 대상자에게 크리에이터로서 요구되는 필수 전문 지식 및 기술 등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과정으로 MCN산업의 이해, 콘텐츠 기획/촬영/편집/장비교육 등을 전반적으로 진행했으며,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2급 자격증 취득과정도 포함됐다. 교육생들은 수업 수강 후 최종과제로 양평관련 영상을 콘텐츠를 개인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해 평가를 받았으며, 수료식은 지난 7월 19일, 평생학습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양평 관련 영상발표와 함께 진행됐다.

교육결과는 전체 교육생 20명 중 19명이 수료하여 95%의 수료율을 달성하였으며,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2급 자격증은 18명이 응시하여 10명이 취득했다. 양평군수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강생들의 열정적인 참여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잘 운영될 수 있었음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면서“교육과정은 마무리 되었지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친 청년들은 양평군 미래의 비밀병기”라며, “유튜버로서 그들이 선한 사회적 영향력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양평군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