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시의회 소식 > 행정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평군,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아카데미 과정 성료
양평군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크리에이터(YouTube Starter 1기)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기사입력: 2019/08/21 [07:55] ⓒ 뉴스팟
뉴스팟

[뉴스팟=뉴스팟] 경기도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MCN전문기업인 ㈜트레져헌터와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1기’ 프로그램을 교육생들의 호응속에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는 전문적인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교육생을 모집하고 7월 1일부터 8월 19일까지 유튜버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역의 1인 크리에이터 창작자와 1인 방송 콘텐츠 제작에 관심있는 양평군 청년(19~39세)모집하여 총 20명을 선발했으며, 14회에 걸쳐 42시간 동안 교육을 진행했다.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유튜버)를 목표로 하는 대상자에게 크리에이터로서 요구되는 필수 전문 지식 및 기술 등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과정으로 MCN산업의 이해, 콘텐츠 기획/촬영/편집/장비교육 등을 전반적으로 진행했으며,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2급 자격증 취득과정도 포함됐다. 교육생들은 수업 수강 후 최종과제로 양평관련 영상을 콘텐츠를 개인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해 평가를 받았으며, 수료식은 지난 7월 19일, 평생학습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양평 관련 영상발표와 함께 진행됐다.

교육결과는 전체 교육생 20명 중 19명이 수료하여 95%의 수료율을 달성하였으며,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2급 자격증은 18명이 응시하여 10명이 취득했다. 양평군수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강생들의 열정적인 참여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잘 운영될 수 있었음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면서“교육과정은 마무리 되었지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친 청년들은 양평군 미래의 비밀병기”라며, “유튜버로서 그들이 선한 사회적 영향력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양평군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배너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