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시의회 소식 > 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평화통일교육 전시관, 놀이로 만나는 통일교육 진행
청소년 체험 학습의 장으로 인기 높아… 화~일요일 무료 관람
 
뉴스팟 기사입력 :  2019/08/08 [11: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뉴스팟=뉴스팟] 고양시(시장 이재준) 호수공원에 위치한 ‘고양평화통일교육 전시관’은 고양시민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통일교육 및 체험학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7년 5월 개관이후 해마다 많은 관람객들이 찾고 있는 ‘평화통일교육전시관’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벽면을 터치하는 순간 전쟁무기가 꽃이나 평화의 메시지로 바뀌는 터치존 ▲백두산, 금강산 등 북한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직접 그린 꽃과 새가 스크린을 통해 날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스캔존은 전시관 개관 이후 지금까지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전시프로그램이다.

또한 올해 3월부터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놀이로 만나는 평화통일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360˚ 영상관을 활용해 진행되는 통일교육은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북한 애니메이션을 비롯한 다양한 영상자료를 보여줌으로써 북한에 대한 관심과 통일의 필요성에 대해 함께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청소년들이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놀이로 만나는 평화통일교육’은 현재 ‘고양 온 마을 행복학교’를 통해 신청한 20개 초등학교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평화통일교육전시관’과 ‘600년 전시관’을 모두 돌아볼 수 있게 연계해 운영 중이다.

시 관계자는 “고양평화통일교육 전시관은 단순한 관람을 넘어 통일을 지향하고 남·북한의 이질성을 해소하기 위해 건립된 전시관으로, 앞으로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양 평화통일교육 전시관’ 관람시간은 9~18시까지며, 월요일을 제외한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평화통일교육 전시관(☎031-901-1560)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