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원1동 8개 기관이 함께하는 상대원 마을 만들기

“상쾌한 상대원”실시

뉴스팟 | 입력 : 2019/06/24 [11:15]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 이하 성남장복)은 지역사회 주민과 소통을 통해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깨끗한 상대원 마을거리를 조성하고자 6월 14일(금), 상대원1동에 위치한 4개 기관(성남장복, 상대원1동 주민센터, 상대원1동 주민자치위원회, 성남시내버스(주) 장애인택시사업부)이 모여 마을 청소를 실시하였다.

 


2017년부터 상대원 소재 8개 기관은(㈜고메베이글, 상대원초등학교, 상대원1동 주민센터, 상대원1동 주민자치위원회, 성남시내버스(주) 장애인택시사업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조이푸드, ㈜크린토피아) 공동의 커뮤니티를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상쾌한 상대원 만들기”를 슬로건으로 업무협약을 맺고 연간 3회의 마을 청소를 전개해 왔다.

 

이 날 청소에 참여한 성남시내버스(주) 장애인택시사업부 김윤태 대표이사는 “민ㆍ관ㆍ학 및 기업체가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나의 마음을 모았다는 점에서 오늘의 만남은 큰 의미를 갖고 있다며 마을 청소가 단순히 깨끗한 거리 환경을 조성하는데 그치지 않고, 지역에 대한 애착심과 주인의식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남장복 채정환 관장은 “지역사회 각 분야에 계시는 분들과 함께 ‘마을청소’로 소통하며 지역을 깨끗하게 만들어가는 것도 하나의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장복을 포함하여 상대원 소재 8개 기관은 “상쾌한 상대원 만들기”를 통해 지역에 대한 애착심과 주인의식을 갖고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2019년에 2차례의 마을청소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