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팟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 안전점검 관리와 예산의 효율적 집행 방안 논의
4일, 교육시설 안전관리 담당자 대상 ‘교육시설 안전관리 내실화 협의회’ 개최
 
뉴스팟 기사입력 :  2019/06/05 [13: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4일 남부청사에서 도내 25개 교육지원청 소속 교육시설, 경영지원, 시설안전 업무 담당자와 팀장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시설 안전관리 내실화 협의회’를 개최했다.

 

 

도교육청은 교육시설 안전점검을 학생과 현장 중심으로 실천하고, 교육시설안전개선사업 예산에 대한 조기집행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협의회를 마련했다.

 

여름철은 폭염과 폭우로 각종 시설 피해가 발생하기 쉽고, 교육시설은 피해가 발생하면 그 규모가 크기 때문에 더욱 종합적인 점검과 사전조치가 필요하다.

 

또 교육시설 안전개선사업이 방학기간에 집중됨에 따라 예산 조기집행이 어려운 지역·학교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우수사례를 공유한다는 취지다.

 

협의회에서는 ▲2019 학교시설물에 대한 안전 대진단 추진결과에 따른 조치 ▲여름철 제3종 시설물(준공 후 15년이 경과된 각종 노유자 시설, 운동시설) 정기안전점검 추진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선진화 ▲학교시설 내진보강사업 재구조화 ▲안전 분야별 빅데이터 구축 ▲교육시설 안전개선사업비 조기집행 효율화 방안 등을 주로 논의했다.

 

경기도교육청 유대길 행정국장은 “예산 조기집행 등 지방교육재정분야 예산을 효과적으로 관리·집행함으로써 예산사용의 효율성을 높이겠다”며 “아울러 학교시설에 대한 체계적인 안전점검과 관리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