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팟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을지대 안경광학과 중국인 유학생 왕가려 씨, 안경사 국가고시 합격
 
뉴스팟 기사입력 :  2019/01/17 [10: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을지대학교는 안경광학과 외국인 유학생 왕가려(25세, 중국)씨가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시행한 ‘2018년도 제 31회 안경사 국가고시’에 합격했다고 17일 밝혔다.

 

 

안경사 국가고시는 안경사가 되기 위해 필수적인 안경사 면허증 취득시험으로, 필기시험(시광학이론, 의료관계법규, 시광학응용)과 실기시험으로 구성되어있다. 필기시험은 매 과목 만점의 40%이상, 전 과목 총점의 60%이상을 득점해야하며, 실기시험은 만점의 60%이상 득점해야 합격된다.

 

왕가려 씨는 2016년 을지대학교와 중국 산동성 소재 제녕직업기술대학 간 협약에 의해 운영하고 있는 중외합작반 1기 신편입생으로 중국 제녕직업기술대학을 졸업하고, 을지대학교 안경광학과로 진학해 안경사의 꿈을 키워왔다. 전공공부 외에도 수업을 따라가기 위해 한국어 공부를 병행해왔으며, 학과에서도 높은 성적을 유지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왕가려 씨는 “전공수업은 물론 한국어를 익히고 이해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멘토링 및 전공연계 프로그램 등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학교 프로그램과 전공동아리, 학습동아리 등 학과 교수님들과 동기들의 도움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학부를 졸업한 이후로는 을지대와 미국 케첨대가 운영 중인 공동석사학위과정에 진학해 보다 더 심도 있는 공부를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기중 학과장은 “이번 안경사 국가고시 합격률이 76.8%인 것을 감안하면, 외국인 유학생이 합격한 것은 큰 성과라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안경광학과는 해외 유학생 및 대학들과 교류를 강화해 국제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