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행복한 주거를 위한 따뜻한 동행”

주택인사랑 사회적협동조합&수정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연주 | 입력 : 2018/12/26 [10:28]

성남시 소재 주택인사랑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광수)과 수정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준, 석춘지)에서는 수정구(구청장 박준) 관내 주거 취약계층 23세대에게 3천만원 상당의 행복한 주거를 위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하여 지역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본 사업은 기존의 주거환경 개선사업과는 차별화된 에어컨, 신개념방충망, 중문, 단열필름, 도배, 친환경도료 등으로 저소득층 주거환경의 쾌적함은 물론, 난방비 절약과 안전성을 갖추게 되었다.

 

지역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수정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로부터 주거취약계층 추천을 받고 실사를 실시하여, 중문제작, 신개념 방충망제작 등 사전준비를 하고 12.22.(토) 양지동 소재 독거어르신댁(에어컨설치, 도배, 신개념방충망, 단열필름 시공)을 시작으로 19.1.31일까지 23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본 사업에는 주택인사랑 직원들과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참여하게 되며 대상자들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물론 집안청소 및 정리를 통한 겨울철 생활환경 개선을 병행하였으며, 대상가구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연계된 각종 사회복지서비스(긴급지원, 사례관리, 이웃돕기 등)를 지원받게 된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