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시의회 소식 > 시정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 복정동 수질복원센터 ‘물고기 낚시’ 트릭아트 눈길
 
뉴스팟 기사입력 :  2018/11/23 [10: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수질복원센터의 시설 벽면에 입체 벽화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최근 2000만원을 들여 이곳에 강물 속 물고기 낚시를 트릭아트(Trick art)로 표현한 30m(높이 2m) 길이의 벽화를 그렸다.

 

트릭아트는 사람의 착시효과를 이용해 평면인 작품을 입체적으로 느끼게 표현하는 예술작품이다.

 

수질복원센터 벽화는 잉어나 붕어를 낚는 모습을 연출 할 수 있는 트릭아트 포토존이 벽면 양 끝에 1개씩 배치된 구도다.

 

30도 각도로 휜 낚싯대, 첨벙거리는 강물 위로 낚아 올린 사람만 한 크기의 물고기, 액자 밖까지 튀는 물살이 생생하게 묘사돼 있다.

 

성남시는 이곳을 견학하러 오는 연간 600여 명의 초·중·고 학생에게 쉽고 재미있게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려고 트릭아트를 도입했다.

 

수질복원센터가 단순히 하수를 처리하는 곳이 아닌, 친근감을 주는 견학 장소로 활성화하려는 의도도 담겼다.

 

성남시 수질복원센터는 하루 36만여t의 생활하수를 정화한다.  하수를 깨끗이 정화하는 총인(T-P) 설비와 UV 자외선 소독설비, 악취를 줄이는 탈취 설비가 있다.

 

이들 설비는 이곳으로 유입되는 하수를 화학적 산소요구량(COD·기준치 40ppm) 5~10ppm, 생화학적 산소요구량(BOD·기준치 10ppm) 1~5ppm 정도의 냄새 없는 물로 정화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