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분당구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주민자치활성화와 마을공동체 역량강화 기대

뉴스팟 | 입력 : 2018/11/23 [10:15]

성남시 분당구(구청장 유규영)는 오는 11월 22일 목요일 14:00, 분당구청 대회의실에서 각 동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분당구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각 동별 특화사업에 대한 성과평가의 장으로 사전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수한 동으로 선발된 11개동의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올 한해동안 각 지역에서 ‘어떻게 마을자원과 특색을 살리고 주민들과 소통하고 마을을 가꾸는데 참여하게 하였는지’에 대한 마을사업 추진 내용을 주민자치위원이 직접 주민들에게 소개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또한 이번 우수사례 발표회에는 수정구 위례동과 중원구 하대원동 주민들의 축하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성남시를 아우르는 뜻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분당구 유규영 구청장은 “우수한 마을사업의 사례를 주민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를 가짐으로써 우수사례를 발전 모델로 삼아 내년도 마을 특화사업 선정하고 추진하는데 주민들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진정한 주민자치의 실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하며 마을공동체 역량강화를 통한 주민자치활성화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