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소통의 다리, 선배시민자원봉사단 JWBC”

중원노인종합복지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주관 제1회 노인복지 우수프로그램 공모전 우수상 수상

김연주 | 입력 : 2018/11/09 [16:57]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고상진)은 11월 11일(목),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20주년 기념 전국노인복지관대회에서 진행된 제1회 노인복지 우수프로그램 공모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제1회 노인복지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은 노인복지관에서 운영되고 있는 우수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실천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노인복지 프로그램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전국 노인종합복지관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이 중 8개 기관이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다.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선배시민자원봉사단 JWBC'는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들이 방송, 보도, 영상 분야의 재능을 공유하여 미디어매체를 통해 공동체를 돌보는 활동으로 어르신들과 지역주민을 연결하는 소통의 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과거의 노인자원봉사와 달리, 노인이 돌봄의 주체로 공동체를 돌보는 선배시민으로서의 가치와 철학을 반영하여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공동체 발전을 추구하며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지역 내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정책제안 등 권리형 실천 활동을 하고 있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우리공동체가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선배시민으로서 길을 닦고 지역과 복지관을 연결하는 소통의 다리로써 권리형 실천 활동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힘쓸 것이다.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