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여주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늘 자발적으로 내 지역의 주민복지증진을 위해 나서주는 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조미화 | 입력 : 2018/11/09 [16:42]

여주시는 지난 11월 7일, 12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및 담당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 여주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웰리힐리파크리조트(강원도 횡성)에서 개최했다.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이번 워크숍은 직무강의, 명사특강, 숲체험 힐링프로그램, 레크리에이션으로 구성했다.

 

주민자치 직무강의는 기업 및 공공분야에서 정책제안 및 컨설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오우식 강사가 ‘주민자치위원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명사특강은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과 교육기관에서 소통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대현 강사가 ‘함께 행복해지는 소통의 기술’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어서 숲해설사와 함께 청태산 자연휴양림을 산책하며 마음치유의 시간을 갖고, 화합과 친목을 다지며 워크숍을 마무리했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김현수 부시장은 “늘 자발적으로 내 지역의 주민복지증진을 위해 나서주는 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여주시도 주민과 가까운 곳에서 열심히 뛰어주시는 위원님들과 함께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용주 여주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은 “누구보다 많이 배우고, 먼저 앞서나가는 자치위원이 되어 지역주민들을 위해 노력하는 주민자치를 만들어나가자.”며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