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을 위한

「건강 튼튼 놀이터」체험교실 운영

김연주 | 입력 : 2018/11/05 [16:20]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건강 튼튼 놀이터(놀아보고 이해하는 배움터)」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 2~3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1월 7일~23일까지 9일간 26회 교육을 실시한다. 

 


본 교육은 신구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관내 급식소의 만 2~3세 어린이 약 350명을 대상으로 센터 내 체험교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건강 튼튼 놀이터」 교육은 다양한 놀이체험을 통해서 식습관을 학습하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 있다.

 

잇속에 세균을 물리치는 체험, 볼풀장 속에 숨겨진 채소들의 집을 찾아주는 활동, 식품군별 식품을 채워 식품구성자전거를 완성시키는 활동들을 통해 올바른 이닦기와 여러 가지 채소의 종류를 배워보고 음식을 왜 골고루 먹어야 하는지 알아본다. 이러한 체험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서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건강 튼튼 놀이터」 프로그램은 센터 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체험교실을 구성하여 2018년에 처음 시작한 교육으로 상반기에 만 4~5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교육은 더 어린 연령의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한 교육이다.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위생․영양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