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송노인종합복지관, KB국민건강 총명학교 서포터즈 캠페인 진행

치매예방을 위해 자신과의 약속을 하는 자리도 마련

이석영 | 입력 : 2018/11/02 [09:10]

2018년 10월 26일(금) 황송노인종합복지관(관장 해동 스님) 3층 강당에서는 KB국민건강 총명학교 서포터즈 캠페인이 진행되었다. 중원구 치매안심센터와 하는 치매검사와 인지, 신체, 사회성, 영양 4가지로 구성된 치매예방 체험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각각 ‘돌려라 돌려 돌림판(치매에 대한 긍정적 인식 재고)’, ‘탁구공을 옮겨라!(균형감각, 지구력 게임)’, ‘짝꿍과 스피드 퀴즈(짝궁과 함께하는 게임을 통해 사회성 증진)’, ‘건강 밥상을 찾아라!(치매예방을 위해 자제해야 하는 음식 찾기)’였다. 모든 영역을 체험 후에는 치매예방을 위해 자신과의 약속을 하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5월 KB국민건강 총명학교에 선정되었으며, 7월부터 총 16명의 서포터즈를 모집하였다. 지난 8월 교육을 수료한 서포터즈는 총명학교 활동 보조, 캠페인 및 사후관리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복지관 이용자 7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장oo어르신은 “치매예방을 위해 금연을 하겠다. 안그래도 지금 2주간 담배를 안피우고 있다.”며 다짐을 작성하였고 이oo어르신은 “치매예방을 위해 노래교실과 웃음치료 수업을 열심히 듣겠다.”는 다짐을 전하였다.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다양한 치매예방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업문의는 복지관 홈페이지나 유선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