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여는 교육, 혁신공감학교로 발돋움하다

경기도교육연수원, 2018 혁신공감 리더과정 직무연수 운영

이석영 | 입력 : 2018/10/30 [09:36]

경기도교육연수원(원장 이범희)은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경기도내 유․초․중등 학교장 120명을 대상으로‘2018 혁신공감 리더과정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2018 혁신공감 리더과정 직무연수’는 혁신공감학교 운영을 통해 학교다운 학교를 만들고 미래를 열어가는 경기교육이 되도록 지원하는 취지로 마련하였다.

 

이 연수는 경기도내 유․초․중등 학교장을 대상으로 리더십을 함양하고 혁신공감학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지역연계 교육방안 모색을 통해 학교현장의 실천동력을 확보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확대하는데 중점을 두어 기획했다.

 

‘혁신공감학교를 통한 미래를 여는 교육’을 실현하도록 학교장의 리더십 및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생태계를 바라보는 통찰 능력을 높이기 위해서, 연수내용은 ▲미래학교와 경기혁신교육3.0, ▲끌리는 리더십, ▲도란도란 나누는 혁신공감이야기, ▲우리가 꿈꾸는 학교, ▲생생현장체험학습, ▲지역과 학교, 넘나들며 배우기, ▲교사가 들려주는 혁신공감이야기, ▲문화공연 ‘어느 멋진 가을 날에’, ▲예술 속 인문산책 등이다. 

 

경기도교육연수원 이범희 원장은“교육자치를 확대하고 학교 내 민주적 문화를 조성하여 교육주체의 자율성과 주도성을 확대하기 위해 학교장의 리더십과 역할이 강조되는 시기”라면서,󰡒혁신공감리더과정 직무연수를 통해 미래를 여는 한 단계 더 높은 혁신공감학교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