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산 등산로 생태복원 행사 열어

산림의 건전한 생태계 보전 및 쾌적하고 깨끗한 산림환경 보호

김연주 | 입력 : 2018/10/26 [16:25]

성남시는 가을 단풍철을 맞이하여 산림의 건전한 생태계 보전 및 쾌적하고 깨끗한 산림환경 보호를 위하여 현대엘리베이터 사회봉사단체와 함께 10월 26일 청계산 산림 내에서 쓰레기 수거와 등산로 훼손지 복토 등 생태복원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생태복원 행사는 푸른도시사업소 김경옥 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등산객 및 탐방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청계산 옛골에서 이수봉까지 등산로 변에 무단으로 투기된 생활폐기물을 수거하였다.

 

또한, 산림내 등산로에 흙이 많이 파여 나가 나무뿌리가 심하게 노출된 깔딱 고개까지 흙인 담긴 마대를 옮겨 패인 곳에 복토를 실시하였으며, 복토는 식생환경을 바꿔주고 생태복원에 효과를 줄 수가 있다고 한다. 

 

청계산은 성남시민을 비롯하여 인근 수도권 도시에서도 많이 찾는 명소로서 이번 환경정비와 생태복원 활동으로 한층 깨끗한 산림환경을 조성하여 청계산을 찾는 시민들의 쾌적한 산행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시에서는 청계산을 비롯하여 남한산성 등에서도 지속적인 환경정비 활동 및 자기 쓰레기 되가져오기 캠페인 등을 실시하여 산을 찾는 시민들에게 깨끗한 산림환경 제공과 우리의 소중하고 아름다운 자산을 보존하기 위하여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