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복지센터 개소…맞춤형 서비스 제공

시민에 주거복지 정보 제공, 상담, 서비스 연계, 사례관리까지 한 번에

권영헌 | 입력 : 2023/03/29 [09:18]

 

성남시는 주거복지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전담 기관인 주거복지센터를 시청 7층 주택과 사무실 내에 설치해 3월 29일 개소했다.

 

성남시 주거복지센터는 주거 사각지대 발굴, 주거복지 정보 제공, 상담, 지역 자원과 서비스 연계, 사례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주거복지사업을 수행한다.

 

주거 문제를 가지고 있는 시민과 상담을 통해 기본사항을 파악한 뒤 가구에 적합한 주거지원 서비스 계획을 수립하고서 주택지원, 주거비(주택금융), 집수리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원이 필요한 가구의 복합적, 다중적, 통합적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도 주거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관 등과 주거복지 네트워크도 구축한다.

 

시는 주거복지 지원 조례를 근거로 지난 2021년 8월 주거복지센터 설치를 검토해 주거복지 기본계획 수립용역, 4000여 가구 대상 주거실태조사, 다른 시군 벤치마킹, 세부 운영과 조직개편 등의 절차를 마쳤다.

 

개소식은 이날 오후 3시에 열렸다. 이진찬 성남시 부시장을 비롯한 도시주택국장,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시의원, 경기도 주거복지센터장, 주거복지위원회 위원, 주거환경개선사업 민간단체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성남시 주거복지센터 현판식을 함께 했다.

 

이진찬 성남시 부시장은 ”주거 취약계층에 맞춤형 주거복지와 돌봄이 이뤄져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