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시의회 소식 > 시정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45주년 성남시민의 날’ 시정 구호·방침 선포
오는 5일 시청 안팎에서 시민 참여 행사 다양
 
김창일 기사입력 :  2018/10/04 [15: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0월 5일 시청 안팎에서 ‘제45주년 시민의 날(10.8)’ 기념행사를 통해 시민 공모를 통해 확정한 민선 7기 시정 구호와 방침을 이날 공식 발표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시청 온누리에서 오후 2시 열리는 기념식 때 은수미 성남시장이 직접 선포하고, 각계각층의 시민 1000여 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시청 건물 중앙 현관에 내건 ‘시정 구호 현판’도 공개한다.

 

‘하나된 성남, 시민이 시장입니다’이란 행사의 주제로 다양한 시민 참여 행사도 마련한다.

 

온누리에서 성남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시민들이 ‘성남시민의 노래’를 함께 부르고, 성남의 밝은 미래를 보여주는 동영상(5분)을 본다. 시민 대표 7명이 시민헌장을 낭독하고, 모범시민상(6명)·문화상(4명), 시정 구호 및 방침·주민참여예산 공모 선정자는 상을 받는다.

 

 

시청 로비에선 성남을 추억하는 사진 전시회(10.4~5)가 열린다. 100여 점의 사진 속에서 광주대단지 시절을 포함한 성남시의 옛 모습을 볼 수 있다. 성남FC 선수단의 팬 사인회도 열린다.

 

시청 광장에는 성남시 아동수당 및 아동수당플러스 사업 안내, 심폐소생술·지진 체험, 목공예품 만들기, 수돗물 시음회, 자매결연 시·군 직거래장터가 펼쳐진다.

 

정해진 성남시민의 날은 10월 8일이다. 시는 한글날로 이어지는 징검다리 연휴로 기념행사를 앞당겼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