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을 과학적 의사결정으로 ‘빅데이터 분야 전문 인력 채용’

'예산은 절감, 서비스질은 향상' 똑똑한 스마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

황선영 | 입력 : 2018/09/12 [13:35]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2018년 9월 7일 제8회 성남시 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 모집공고로 시정 각 분야에서 빅데이터를 활용•융합 분석하여 사회 ·경제·문화·복지 등 시정전반 업무에 접목하여 성남시 시민에게 효율적인 행정을 제공하도록 빅데이터 분야 전문가 2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4차산업 혁명의 핵심기술인 빅데이터 전문 인력의 채용으로 시정전반에 과학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교통·복지·의료 등 다양한 생활밀접형 사업의 정책 추진에 동력을 확보할 것이며 데이터의 과제 발굴 및 분석은 지역 이슈와 사회현안을 해결 하는 등 100만 성남시의 다양한 공공분야 정책에 활용하여 시민에게 예산은 절감, 서비스질은 향상되는 똑똑한 스마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빅데이터가 기반이 되는 생활 및 공공데이터는 시민들에게도 개방하여 4차산업의 원유인 공공데이터에 대하여 성남시민 누구에게나 평등한 데이터 제공 및 활용이 될 수 있도록 확대 지원 할 계획이다.

 

시는 빅데이터 분야에 행정혁신 및 시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전문 인력들이 채용에 많이 응시해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채용공고는 성남시 홈페이지(www.seongna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