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구,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알리미 앱 도입

통학버스 안전 슬리핑 체크 시스템 실시

김연주 | 입력 : 2018/09/03 [16:56]

성남시 수정구 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박선화), 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이상희)에서는 최근 어린이집 통학버스 내 어린이 갇힘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는 가운데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보육 환경을 강화하기 위해 어린이집 통학버스에 안전장치를 설치하는 ‘슬리핑 차일드 체크제’를 시행하고 있다.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알리미 앱을 통해 시행되고 있는 슬리핑 차일드 체크제는 통학안전관리자나 운행기사가 통학버스 맨 뒷좌석 부착되어 있는 코드를 버스 출발 시와 도착 시 어린이의 안전상태 여부를 직접 확인 후 스마트폰에 입력하게 되어 있다.

 

미입력 시 지속적으로 경고음을 발하고, 이런 상황이 원장 및 보육교사에게 통보되는 것으로 통학버스 내외의 사각지대를 확인할 수 있고, 통학버스 이동 경로 및 이동 승하차 정보를 웹과 스마트폰 앱으로 제공하는 지능형 시스템으로 됨으로서 어린이의 안전 확인과 미아방지를 돕는 시스템이다.

 

수정구청(구청장: 박준) 에서도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통학버스 내 안전장치 확산을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보육 교직원에 대한 안전교육도 실시해 우리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