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한솔복지관배 장애인 슐런대회 개최

9월 5일(수) 장애인 자조모임 한솔조약돌에서 직접 진행

김연주 | 입력 : 2018/09/01 [13:29]

한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가섭)은 9월 5일(수)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한솔종합사회복지관 별관에서 ‘제1회 한솔복지관배 장애인 슐런대회’를 개최한다.

 

 

‘제1회 한솔복지관배 장애인 슐런대회’는 한솔종합사회복지관의 장애인 자조모임인 한솔조약돌에서 직접 기획 및 진행을 맡아 진행된다. 한솔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조모임 구성원들의 주체적 활동능력 향상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대회에 참여하는 신체장애인들의 공동체활동을 지원하고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슐런(Sjoelen)은 나무로 만들어진 길이 2m,폭 40cm의 틀인 슐박(Sjoelbak)의 네 개의 관문(Gate) 안에 지름 5cm의 나무토막으로 만들어진 원형의 퍽(Puck)을 밀어 넣는 네덜란드 전통게임이다. 슐런은 간단한 룰과 게임 방식으로 장애인과 노인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대회를 주최하는 한솔조약돌의 이○○ 회원은 “그동안 해왔던 다양한 활동들 중에 이번 활동이 가장 의미있는 활동이라고 생각된다.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복지관 직원 분들을 비롯한 많은 분들의 관심과 격려 덕분에 대회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었다. 장애인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고
메인사진
‘위대한 가이드’ 신현준 “너 언제 술 마셨어?” 오마이걸 효정 텐션에 ‘당황’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