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多누리고 多나누는 성남복지 한마당] 개최

제19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2018 성남시 사회복지페스티벌 열려

황선영 | 입력 : 2018/09/01 [13:19]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과 사회복지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9월 7일(금)~8일(토) 양일간 성남시청 온누리홀과 야외광장에서 “제19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2018 성남시 사회복지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한경순) 등 성남시의 주요 복지관련 단체들로 구성된 성남시 사회복지페스티벌 준비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성남시가 후원하며, 성남시 사회복지종사자 및 일반시민 약 4,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7일 개최되는 기념식에서는 개막선언(노만호 준비위원장) 후 지역 내 사회복지종사자의 사기증진 및 사회복지활동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 사회복지 윤리선언 낭독 등으로 이루어진다.

 

이 밖에 지역아동센터 돌봄정책 포럼,  사회서비스원 설립 관련 포럼, 성남시 1인가구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세미나 등이 이날 성남시청 내 각종 회의실에서 열린다.

 

둘째날인 8일에는 “시민과 함께 多누리고 多나누는 성남복지한마당”이라는 슬로건으로 사회복지박람회를 개최하는데,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체험프로그램 및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서비스 상담, 사회공헌 및 나눔장터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이날 박람회장 특설무대에는 개그맨 김종하씨가 진행을 맡고, 탤런트 겸 가수 이동준, 가수 성국 등 초대가수와 지역 내 재능기부 공연들이 어우러지는 축하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이날 박람회장을 찾은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박람회장 내에 에어바운스를 설치하여 부모와 함께 온 어린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고, 시각 및 지체장애체험장 운영 등 더욱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