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 고령친화산업 IoT 사업 분야 지원 강화

시니어 및 예비 시니어들의 자연스런 참여를 유도

뉴스팟 | 입력 : 2018/08/02 [16:21]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관장 신문삼)은 체험관 2층 생애체험관내 IoT 융합 제품 및 서비스 실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고령친화산업 IoT 사업 분야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관에서 실증되는 IoT 융합 제품 및 서비스는 성남시 소재 전자부품연구원(KETI)의 ‘웹오브젝트 기반 자율 학습형 스마트에이징 기술개발’과제의 일환으로 개발된 것으로 연간 1만5천명이 체험하는 생애체험관 내에 설치하여 시니어 및 예비 시니어들의 자연스런 참여를 유도했다.

 

이번 제품 및 서비스는 엔텔스(대표이사 심재희)가 제작했고 ▲월패드형 IoT게이트웨이, ▲IoT문열림감지기, ▲IoT가스감지기, ▲IoT가스락, ▲IoT스마트플러그, ▲IoT복합환경센서, ▲IoT선풍기 등을 체험하고 실증할 수 있다.

 

체험관은 이번 IoT 융합 제품 및 서비스 실증을 통해 한국 시니어리빙랩으로서 기능을 강화했고 앞으로 국내 고령친화기업 IoT제품 전시 지원 및 실증을 확대할 방침이다.

 

신문삼 관장(을지대학교 교수)은 “체험관은 IoT 융합 제품 및 서비스 실증에 최적화된 리빙랩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며 “한국 시니어리빙랩을 기반으로 기존 IoT 디바이스의 테스트베드는 물론 고령친화제품과 IoT 기술 융·복합 지원을 통해 고령친화산업 기술고도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