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디지털 문화향유 실증실’구축

권영헌 | 입력 : 2018/07/10 [14:19]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관장 신문삼, 이하 체험관)이 스마트시니어를 위한 디지털 문화향유 실증실을 구축한다.

 

▲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     ©뉴스팟

 

디지털 문화향유 실증실은 스마트 시니어 전용 콘텐츠 플랫폼으로 영화, 웹소설, 웹툰, e북 등 디지털 콘텐츠 향유를 위해 구축됐고 인지기능 증진 서비스, 맞춤형 콘텐츠 추천, 시니어 문화 공유 및 교류가 가능하다.

 

또한 한국 시니어 리빙랩을 활용해 고령친화기업이 개발한 문화콘텐츠에 대해 스마트시니어의 콘텐츠 선호도와 이용패턴 및 연령에 따른 인지기능 분석을 통해 시니어 맞춤 고령친화콘텐츠 개발을 지원한다.

 

지난 2016년에 체험관은 한국컨텐츠진흥원(문화체육관광부 산하)으로부터 공동 수주(주관 고려대학교)한 ‘문화기술 연구개발 지원사업’「스마트시니어세대의 디지털 문화향유를 위한 인지반응 맞춤형 UI·UX 기술개발」과제를 통해 시니어 문화콘텐츠 포털을 개발했다.

 

해당사업은 성남시 관내기업으로 통합 업무포털 및 스마트 협업 솔루션 전문기업인 (주)온더아이티(대표 김범수, 이병구)가 참여하여 체험관과 함께 시니어 문화콘텐츠 포털을 제작했다.

 

이에 체험관은 시니어 문화컨텐츠 포털을 디지털 문화향유 실증실에 구축하여 스마트시니어의 이용도와 반응을 살피고 사용자에게 적합하도록 개선 후 배포할 계획이다.

 

한편 디지털 문화향유 실증실은 이달 중순에 완공돼 9월 오픈예정이다.

 

신문삼 관장(을지대학교 교수)은 “디지털 문화향유 실증실을 통해 시니어의 인터넷 미디어 진입장벽을 낮추고 고령친화기업 및 성남시 액티브 시니어를 대상으로 전면 개방함으로써 시니어리빙랩을 주도하는 트렌드메이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위대한 가이드’ 신현준 “너 언제 술 마셨어?” 오마이걸 효정 텐션에 ‘당황’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