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같은 능력이면 여성, 사회적 약자 인사 우대하겠다."

은수미 성남시장 당선인 27일 오후 3시 인수위 사무실에서 지역언론 간담회가져

권영헌 | 입력 : 2018/06/29 [13:54]

 

"인사에 있어서는 같은 능력이면 여성, 사회적 약자를 우대하겠다."

 

은수미 성남시장 당선이는 27일 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지역언론인들과의 첫번째 만난ㅁ에서 인사에 있어서 여성과 소수약자 배려를 밝히고 인사시스템과 조직혁신을 강조해 취임 이 후 진행될 인사와 조직 혁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은 당선인은 "공정하고 정의로운 인사, 이해할 수 있고 예측 가능한 인사를 하겠다."며 "인사, 조직, 혁신 필요하고 지역연고 없애고 시스템 인사로 공정성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이 우선하는 행정으로 의회중심 행정은 '정의'가 중요하고 필요하다."고 말하고 "행정의 중심은 '친절'로 친절 우선하는 따뜻한 행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문화적으로 접촉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인프라 형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각 동에 맞는 컨셉(문화프로젝트)로 시설 중심이 아닌 프로그램 중심으로 문화적인 향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짧은 시간 동안 진행됐는데, 구체적인 정책 현안은 다음 기회를 기약하고, 인수위와 선거과정 그리고 정책적 공약에 대한 소신은 29일 인수위 총괄 브리핑을 통해 밝히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