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청춘들! 우리가 응원할게 두 번째 이야기”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시장형 사업단 ‘카페지음’, ‘책마루카페’ 실버 바리스타 어르신들의 두 번째 후배시민 응원 활동 진행

황선영 | 입력 : 2018/06/23 [14:49]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고상진)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시장형으로 ‘카페지음’과‘책마루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시장형‘카페지음’과‘책마루카페는 전문 어르신 바리스타가 근무하고 있는 카페이며, 지난 4월 신구대학교에서 진행된 첫 번째 나눔활동에 이어 6월 19일(화) 가천대학교(경기도 성남시)를 방문하여 커피 무료나눔 “힘내라 청춘들! - 우리가 응원할게” 활동을 진행하였다.


“힘내라 청춘들! - 우리가 응원할게”는 일자리 카페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이 자신들의 재능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후배시민들을 응원하는 활동으로,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체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그로 인해 세대 간 소통의 기회를 넓히고자 한다. 

 

가천대학교 학생들은“좀 더 좋은 세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 “청년들이 봉사활동을 해야 하는데 오히려 이렇게 받으니 부끄럽기도 하고 감사하다.”, “노인 일자리 창출이 더 늘어났으면 좋겠다. 남녀노소 다들 일자리를 누릴 수 있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남겨 이번 나눔활동으로 어르신들의 일자리 활동을 알릴뿐만 아니라 어르신들과 청년들의 소통의 간격이 더욱 가까워 진 것을 알 수 있다.

 

 

책마루카페 김효순 실버 바리스타는 “대학교를 가서 젊은 사람들과 하하호호 웃다보니 나도 젊어지는 느낌이다. 시험기간이라 학생들이 많이 지쳐 보이는데 시원한 커피 한잔이 학생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커피 무료 나눔활동에 큰 만족감을 보였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카페지음”, “책마루카페”의 지역사회 청년들을 위한 응원 “힘내라 청춘들! 우리가 응원할게”는 지속적으로 경기도 성남시 내 대학교를 찾아가 진행할 예정이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