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촌 활력증진을 위한 농촌일손돕기 활동 진행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기사입력 :  2018/06/08 [08: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 국제 통상협력처 직원 13명이 7일(목) 세종시 연동면 내판5리 마을에서 업무협약(MOU) 체결 후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농정원은 기관이 위치한 세종시를 위해 지역사회공헌 활성화 방안이 무엇인지를 고민한 결과 연동면 마을과 업무협약을 맺어 지역사회와의 상호교류를 확대하고 유대관계를 형성했다.

협약 내용에 따라 농정원은 앞으로도 농촌 마을의 일손 돕기, 농촌 마을 체험활동 참여 및 홍보, 애로사항 청취 및 정책 반영에 지속적으로 협조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농번기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가 일손 돕기를 요청하여 농정원이 응한 것으로 세종시 연동면 특산물인 복숭아의 병해충와 열, 먼지를 방지하기 위해 복숭아 봉지 씌우기 작업을 진행했으며 이후 현장에서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들으며 대응책 마련을 논의했다.

농정원 정윤용 국제협력처장은 “내판5리 마을과 맺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농촌 일손돕기 활동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농촌 마을 일손 돕기와 농촌 활력 도모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약칭 : 농정원)은 농식품 분야의 인재를 키워내는 교육, 농촌가치 및 우리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는 홍보, 스마트 팜 등 ICT 기술을 농업 현장에 반영하는 정보화 사업, 귀농·귀촌과 국제통상·협력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준정부기관이다.

출처: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언론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성과확산실 윤지영 대리 044-861-873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