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팟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고 듣는 악기 수업에서 직접 체험하는 악기 수업으로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악기교육 연수 운영
 
권영헌 기사입력 :  2018/06/05 [10: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강영순)은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 ‘2018  악기교육 지원 사업 계획’에 따라 초, 중, 고 교사를 대상으로 2개 과정의 악기교육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악기교육 관련 교사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현장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체험중심의 악기교육 연수로 진행한다.

 

연수 과정은‘현악실기 및 지도법’과 ‘오케스트라 지휘법’이며, 연수인원은 25명 씩 총 50명으로 과정 당 15시간 씩 진행된다.

 

현악실기 및 지도법은 매주 화요일 안산 별망중학교에서 실시하며, 바이올린의 기본적인 연주능력을 배양하고 악기지도 방법과 악기관리 방법을 다룬다.

 

오케스트라 지휘법은 매주 목요일 수원 매원중학교에서 실시하며, 학교 오케스트라 운영에 필요한 실제 지휘법과 악기관리, 예산 운영 등 운영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한다.  

 

특히, 악기교육 연수는 지금까지는 악기 연주에 중심을 두었으나 이번 연수에서는 악기 수업 모델을 개발하고 악기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사역량을 키우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학교에서의 악기 교육이 보고 듣는 것에서 직접 체험하는 교육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현장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귀를 기울여 학교 예술교육이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