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4/09/29 [14:56]
▲ 성남소방서가 '2014년 의용(여성)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 투데이성남

 

성남소방서(서장 정경남)가 지난 26일 한국수자원공사 성남관리단 운동장에서 김태년 수정구 국회의원, 박창순 도의원, 윤학상 성남시청 안전행정기획국장, 의용소방대원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의용(여성)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는 평소 갉고 닦은 소방기술을 상호 교류해 재난상황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대원 상호간의 화합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소방기술경연대회는 소방호스끌기, 수관메고 달리기, 개인장비 장착 릴레이, 심폐소생술 등 소방기술 부분과 대원 간 단합을 도모하기 위한 단체 부분 3개 종목(피구, 족구, 2인3각 달리기) 등 총 7개 분야에서 각 지역대별 경합을 펼쳤다.

 

올해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는 고등지역대가 종합우승, 본대가 준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김영진 의용소방대장은 “오늘 대회를 통해 의용(여성)소방대원들이 단합해 지역과 소방발전에 만전을 기해 안전한 성남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정경남 성남소방서장은 “각 종 재난현장에서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해 나가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하다.” 며 “앞으로도 봉사의 마음으로 지역과 소방을 위해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달라.”고 전했다.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