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성남시 청소년 마음건강 포럼 성공리에 마쳐

『청소년 자살 위험성 평가와 지원방안』 주제 참석자들의 호응 얻어

뉴스팟 | 입력 : 2022/11/11 [16:19]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장인경)는 지난 9일 성남시청 3층 한누리홀에서‘성남시 청소년 마음건강 포럼, [청소년 자살 위험성 평가와 지원방안]’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성남시 청소년 마음건강 포럼’은 2020년부터 2022년 올해까지 3회째 이어오고 있으며 성남시 청소년들에게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성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새로운 패러다임과 지원방안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포럼에는 지역사회 내 학교 40개교 전문상담사들과 청소년 관계기관 20곳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성남시청소년재단 직무대행인 성남시교육문화체육국 이규봉 국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성남시의회 박은미 부의장,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박경희 위원장의 축하 인사 등 성남시와 성남시의회의 많은 관심 속에 포럼이 진행되었으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고위기 청소년 정신건강 예방사업 실태 조사 발표와 이를 바탕으로 한 연구발표가 차례로 진행되었다. 이어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인경 소장을 좌장으로 포럼을 진행하고,

   

지정 주제 발표에 김형수 교수(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슬아 교수(차 의과대학교 임상 상담심리대학원), 이구상 본부장(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강예슬 전문상담교사 (성남금융고등학교), 김은수 청소년(솔리언 또래 상담 기획운영단장)이 참석하여 청소년 자살 위험성 문제에 대해 전문가 그룹과 지역사회 및 기관들의 사례 등에 대해 공유하고 토론하였으며 많은 공감대를 이룰 수 있었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인경 소장은“성남시 청소년의 정신건강 및 관련 요인의 실태를 파악하고, 고위기 정신건강 문제인 [청소년의 자살 위험성]에 대해 관계기관 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포럼을 통한 정책 방안 공유는 물론 체계적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과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