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TF팀 위촉 및 컨설팅

김병화 | 입력 : 2018/04/13 [10:59]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4기(2019년~2022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TF팀 위촉식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따라 4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기존의 보건·복지 중심의 계획에서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밀접한 고용, 주거, 문화, 환경, 생활체육 등의 영역을 확대하여 오는 9월에 수립하게 된다.

동두천시는 지역사회 내 다양한 참여 구성원의 협력적 활동을 통해 지역에 꼭 맞는 보장계획 수립을 위해 지역전문가, 외부전문가, 공무원 등 27명의 TF팀을 구성하였으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8명을 주민대표로 참여시켜 4기 보장계획의 수립과정의 적절성을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TF팀 위원은 지역사회에서 활용 가능한 복지자원을 고려해 동두천시의 사회보장계획의 비전과 전략목표를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과제 및 세부사업 선정 등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일련의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이날 위촉식과 함께 경기복지재단 오민수 팀장이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기본교육과 컨설팅을 실시하여 지역사회보장조사 및 수립 과정, 절차, 방향 등 계획 수립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