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시의회 소식 > 시정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공공심야약국(마이팜약국)」운영
심야시간대 의약품 구입 불편 해소를 위한
 
김보연 기사입력 :  2018/04/13 [14: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성남시 중원구보건소는 지난 3월 1일부터 심야시간대(22시~01시)에 문을 여는 공공심야약국으로 관내 마이팜약국[중원구 산성대로 476-1번길 6-1(금광2동)]을 지정 하여 운영하고 있다.

 

 

공공심야약국은 연중무휴로 22시부터 익일 01시까지 운영하며, 심야시간대에 전문 약사의 복약지도가 있는 의약품 조제 및 판매를 통해 구매 불편해소 및 약물 오남용 최소화 제고로 시민의 건강보호를 목표로 실시하는 시범사업이다.

 

마이팜약국 위치는 성남중앙병원 근처이며, 해당 약국에서는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뿐 아니라 의료용기기, 건강식품, 의약외품 등을 구비하고 전문 약사가 직접 시민들에게 의약품 판매는 물론이고 처방약 조제 및 복약 지도 상담을 하고 있다.

 

연중무휴 심야시간대 의약품 구매 및 복약 상담 필요시 공공심야약국(마이팜약국) ☏  (031-742-7202)으로 문의 후 이용하면 구매 불편 해소 및 건강상담으로 보다 나은 공공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본 사업은 경기도에서 시범사업으로 지난해까지 경기도내  6개시에서 추진해 왔으며, 2018년도에는 성남시도 중원구 관내 공공심야약국 1개소(마이팜약국)를 지정 ․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바라고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중원구보건소 의약무관리팀(☏037-729-393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