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교육으로 성남시민의 안전을 지킵니다.”

성남시, 시민에게 다양한 안전교육프로그램 제공

성남시 | 입력 : 2018/04/01 [17:34]

성남시는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 발생시 위기 대처 능력향상을 위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안전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성남시의 시민안전교육은 안전분야별 교육과 안전취약계층을 위한 안전교육, 체험위주의 안전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안전분야별 교육은 시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6개 안전분야로 나누어, 생활안전, 교통안전, 자연재난안전, 보건안전, 범죄안전 등의 교육을 실시한다.

 

안전취약계층 안전교육으로는 안전사고에 노출되기 쉬운 영유아, 노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생활안전 뮤지컬, 경로당소방안전교육, 찾아가는 생활안전교실 등이 있다.

 

체험위주의 안전교육에는 민방위안전체험센터에서 제공하는 ‘듣고 보고 함께하는 안전체험교육’, 교통교육장에서 실시하는 어린이교통안전교육을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다.

 

특히, 민방위안전체험센터 안전체험교육은 민방위전문강사들을 활용하여 완강기체험, 소화기사용법, 심폐소생술, 3D 지진체험 등 다양한 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성남시 재난안전관은 “『성남시 국민 안전교육 시행계획』에 따라 더 많은 시민들이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양지은 “남편이 매년 출산한 날, 출산 시간까지 맞춰 미역국 끓여줘”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