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팟 뉴스 > 복지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감염병 예방을 위한『올바른 손씻기』교육
시청각 교육을 실시 한 후에 올바른 손씻기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 가져
기사입력: 2018/04/01 [17:16] ⓒ 뉴스팟
이지숙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소장:류행기) 는 2018년 4월부터 9월까지 유아동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씻기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성남시 관내 올바른 손씻기 교육을 희망하는 어린이집 ‧ 유치원 40개소와 분당구보건소에서 추진하는 “2018년 건강한 학교만들기 사업” 참여 학교인 내정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감염병에 취약하고 집단생활로 감염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유아동을 대상으로 전문강사가 PPT와 동영상을 활용하여 시청각 교육을 실시 한 후에 올바른 손씻기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손씻기 체험은 형광로숀을 손에 바른 다음, 올바른 손씻기 6단계로 손을 씻은 후에 손세정 검사기로 형광물질 잔여정도를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강사가 피드백을 하는 방식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손씻기 등 개인위생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수인성감염병의 약 50~70%는‘올바른 손씻기’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하다."고 강조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은 유아동층 눈높이에 맞춘 체험교육을 병행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올바른 손씻기 생활습관을 조기에 형성하여 개인의 건강유지와 감염병 집단발생 및 확산 예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았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배너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